Exhibition/Upcoming Exhibition

'Life and Rebirth of the Soul' 2025. 11. 25.(Tue)- 11. 30.(Sun)

하랑갤러리 2025. 11. 20. 15:54

 

 

전시명 Life and Rebirth of the Soul : 생명력의 영속성
 
작가 ㅣ 윤문영

전시 기간  2025.11.25.(Tue)- 11.30.(Sun)
 
소개 작가 윤문영은 자신의 핵심 주제인 자연의 생명력(SOUL)을 동양화의 창작 원리인 ‘형사(形似)’와 ‘신사(神似)’에 접목시켜, 나무(木)라는 상징적 매개체를 통해 표현하고자 한다. 즉, 탄생‧소멸‧재생으로 이어지는 생명의 순환을 나무라는 형식과 내용 안에 담아, 작가의 심상과 이론을 시각적으로 풀어내고자 한 것이다.

작가는 눈에 보이는 자연물인 ‘나무’를 소재로 삼아, 우주의 모든 생명체가 탄생하고 사라지며 다시 태어난다는 추상적 사고(神似)를 바탕으로 작업을 전개한다. 이러한 생각은 작가만의 주관적 해체와 재해석, 즉 신사적 여과 과정을 거쳐 나무의 추상적 이미지로 재구성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나무의 형상을 두 가지 방식으로 표현했다. 첫 번째는 동양 미학의 ‘형사’에 기반한 시각적 재현으로, 수묵 기법을 사용해 사실적으로 묘사함으로써 ‘생명력의 탄생’이라는 개념을 전달한다.

두 번째는 ‘신사’의 방식으로, 소멸과 재생의 의미를 담는다. 한 번 소멸한 나무에서 다시 태어난 닥지를 얇게 겹쳐 릴리프(relief) 형태로 구성하여, 재생된 생명력과 작가만의 추상적 관념을 표현하고자 했다.

이번 전시는 재현(形似)과 추상(神似)을 결합한 방식으로 자연의 강한 생명력(SOUL)을 탐구한다. 나무라는 자연물을 통해 펼쳐지는 작가의 새로운 시도가 다양한 관람자들에게 깊은 내적 울림으로 전해지길 기대한다.

하랑갤러리 ㅣ종로구 자하문로 38길 45, 1F (환기미술관 맞은편)

관람시간  11 am- 5 pm (월요일 휴관, 무료관람)
 
문의 ㅣ(02)365-9545, galleryharang@gmail.com

http://www.instagram.com/galleryharang 

작품 리스트 문의 ㅣ링크트리에서 신청 바랍니다.
https://linktr.ee/galleryharang

 

 

 

Life and Rebirth of the Soul : 생명력의 영속성, 37.9x45.5cm, 지본수묵, 2025

 

 

Life and Rebirth of the Soul : 생명력의 영속성, 33.4x45.5cm, 닥지와 호분, 2025